법 ◆수강신청 사이트 ◆선수과목해결(오버라이드/Override) [미국교환학생/UIUC] 04. 준비 ◆수강신청 ◆실라버스(수업계획서) 확인한다

대학생의 상징은 수강신청이라고 생각해요 (나만의 생각?) (웃음)

사실 이런 게 제일 궁금하지 않아요?수강신청을 알아보는 생각보다 이른 수강신청…수강신청도 참 당황했지만 저는 수강신청 이틀전까지 수강신청 날짜를 몰랐습니다.ㅎㅎㅎ

다른분들은 반드시 수강신청일을 확인하세요.

웰컴 패킷에 Regis ter 파트 링크로 이동하면 OK!

Registration check list – 수강신청 전 제약을 미리 확인해 주세요.특히 공과대학 과목은 선수 과목 등이 중요하기 때문에 미리 override를 해야 합니다.

Registration procedures – 수강신청 방법을 자세히 설명해놓은 파트입니다.사실은 언어가 어려워서 한국과 비슷했어요.수강신청 사이트를 미리 가서 확인하는게 빨랐어요.

Registration time tickets – 수강신청 일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어떤 학년 / 어떤 상태의 학생들이 언제 수강신청이 가능한지 나와 있어요.

나는 Newly admitted student이므로 11월 18일 오전 8시 40분부터! 이게 한국시간으로 말하면 11월 18일 오후 11시 40분부터에요^^

수강과목 찾아보니까 블리타임에 감사하고

Course & Grades 섹션으로 가서 Course information을 확인했다.

그래야 무슨 과목 지정… 할 수 있지 않을까

이렇게 친절하세요.아무튼 Course Explorer 누르는 게 핵심!

그러자 또 새로운 사이트 에타가 그리워지기 시작했어요.

Class schedule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해당 학기가 시작됩니다!수많은 전공코드들,,

한국에서도 학교 번호가 있잖아요.화공은 DAA국어 국문은 KOREA 이런식으로요?

그 개념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알파벳을 누르면 해당하는 전공만 떴는데 저는 그게 더 찾기 쉬웠어요!

전공이 제일 중요하니까 저는 전공으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래 코스제목을 클릭하면 수업에 대한 정보가 나오는데 하루 보기보다 오른쪽 상단의 pdf를 다운받는 것이 좋습니다.

PDF 파일의 일부를 캡쳐해왔습니다!!

간단한 설명+선이수과목정보과목코드+수업방식+시간+장소+교수님처럼 정보가 나옵니다.~

참고로 우리나라처럼 강의계획서를 올려주지 않는다고 합니다.그냥 선생님께 메일을 보내서 얻을 수 있는..^^

에타는 좋은 어플이었어요.한국은 좋은 나라였습니다.

혹시나 해서 코드와 교수 이름은 숨겼어요.

수강 신청 사이트에서 수강 신청하다

수강신청 사이트는 self-servic e라는 게 따로 있었어요

일리노이 주립 대학교는 3개의 캠퍼스가 있기 때문에 애버너 샴페인 캠퍼스를 눌러 줍니다.

로그인창이 뜨네요.NetID 와 패스워드를 입력합니다.

정말 2000년 정도 된 디자인이 버려진 사이트인가?

실은 처음에는 Personal Information 으로 나와요.

수강신청 시 Registration & Records

사실 셀프서비스가 수강신청만 하는 곳이라기보다는 우리나라로 치면 포털인데 학생들의 개인정보를 다루는 영역만 있다?그랬습니다!

어쨌든 Enhanced Registration을 선택합니다.

Classic registration도 수강 신청이 가능하지만 정말 무서워요.90년대 느낌

이미 저는 시간표를 짜고 있었기 때문에 바로 수강신청!

Register for Classes로 들어갑니다.

수강신청할 학기를 선택하고 continue

드디어 만난 수강신청 화면!

과목을 검색해야 되는데

Subject – 전공명(대분류)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예를들어 Chemical.. 까지 쓰면 Chemical and biomolecular engineering 이 표시됩니다 눌러주면 그 대분류안의 코스만 표시됩니다

Cour-MSE280처럼과목코드가있는데280이여기에해당합니다.저는 서브젝트 안 쓰고 넘버만 넣어서 찾았어요

Title-과목명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저는 280을 넘버에 넣어서 서치를 했거든요!

전 전공중 280넘버를 가진 수업이 들어갑니다.

내가 원하는 전공으로 가서 ‘add’를 누르면 끝.

아닙니다.

만약에 add를 하게 되면 제일 윗과 눈은 pending 상태입니다

submit를 누르면 자리가 있고 문제가 없으면 다른 과목처럼 registered로 바뀝니다~!

그럼 수강신청 완료!!!

따란… 힘든 시간표 그래도 괜찮아요

우선순위를 받다(오버라이드 받다) 사실 한국어에서 뭐가 적합한지 모르겠다

사실 문제가 있다면 이렇게 에러메시지가 뜹니다.

왜!!!!!!!!!!!!!!!!!!!!!!!!!

오른쪽 상단에 구체적인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선수 과목이나 성적에 문제가 있다고 나오는데요?

  1. 본인 전공의 경우 아카데믹 어드바이저에게 메일을 보내면 바로 풀 수 있습니다.

그래서 수강신청 전에 전공 과목 중에 뭘 듣고 싶으세요?오버라이드 해달라고 미리!메일을 보내야 해요.

저는 그냥 수강신청 늦게알아서요…^^;

2) 본인의 전공이 아닌 경우

조금 귀찮아지겠지만…

새로운 사이트에 들어가야 돼요.이제 귀찮죠?

선수과목 문제는 대부분 전공에 있지만 공대 계열이 특히나 어려워요.

여기에 나와있는 코스를 수강할 예정이라면 오버라이드를 미리 신청해야 합니다!

나름 친절하고 리퀘스트하는 방법이 나와있어요

저는 Material Science Engineering 과목을 신청하려고 합니다.

로그인하는 페이지를 나타냅니다(NetID 로그인)

Petition type이 비어있고 오버라이드를 선택하면 저렇게 폼이 떠요!

3번. 이유는 마지막 것을 선택했습니다.Alreadytook prerequis it ecourse..가 가장 적합하기 때문에

4번에 영문 성적증명서를 첨부했어요.

5번은 교환학생으로 이런 과목이 그에 준하는 선수 과목이다.저는다들었고,이과목을들으면서더공부하고싶다라는내용으로썼습니다.

제출하면 이렇게 나와요

일리노이주 메일(아웃룩)로 확인메일이 왔습니다.

그리고 며칠 후

이렇게 허락메일이 와요!! 그 램 끝이에요 아주 간단해요

그리고 메일도 너무 빨리 왔어요.

+그런데 문제는 아직 오버라이드 못해서 그 과목을 신청하지 않았어요^^; 12월이 된 지금까지도 계속 메일 보내서 보고있어요 왜 이래요 저에게

수강신청… 짧게 쓰려고 했는데 안되네요.

그래도 자세히 쓴 만큼 흥미롭기를 바랍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