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아산병원 5년차 정기검진검사, 갑상선 초음파도서관 2층 유두경부 영상의학검사실

‘서울아산병원 갑상선암’ 수술 후 벌써 어느덧 5년이 지나버렸습니다.수술 후 5년이 지나 아무런 증상이 없으면 완치 판정을 한다던데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의료비가 엄청나게 나온다는 게 사실입니다.비보험이 있다던데?? 조금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네요.
지금부터 갑상선암 수술 후 5년째인 그 후의 이야기를 시작하려고 합니다.하이트맨이 직접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이기 때문에 특히 맞고 틀린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저의 개인적인 견해와 경험입니다)
서울아산병원 갑상선암 수술 5년째

‘서울아산병원 정기검진검사’ 1년에 두 번 서울아산병원에서 검사를 받고 결과를 봐야 하고 처방전(약)을 받아야 합니다. 아! 이것도 나름 스트레스가 아닌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믿습니까? 이번에는 차를 이용해 서울아산병원에 가기로 했어요.서울은 너무 복잡하고 길도 너무 막혀서 가급적 차를 가지고 가지 않으려고 했는데요.일이 생겨서 어쩔 수 없이 자차를 이용했어요.
서울아산병원 주차장을 찾기가 너무 힘들어요!역시 =서울은 서울이다!도로에 차도 너무 많고 복잡해서~ 정신을 바짝 차리고 운전해야 합니다.저번처럼 실수로 다른 길로 들어서 한참을 돌아왔습니다.(시간도 없는데)
서울아산병원 주차장 야외주차장은 항상 만차??그나마 실내 지하에는 몇 대의 주차 공간이 마련되어 있는데요.겨우 지하 4층에 주차했어요.주차한 곳을 가끔 잃어버려서 지금은 주차한 곳을 사진으로 남기고 있습니다.


출입증이 없는데 울산병원에 들어갈 수가 없어요.네~ 출입증이 있어야 병원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병원 검사나 진료를 받기 전날 메일이 옵니다.메일 내용 순으로 작성하시면 병원을 출입할 수 있는 바코드가 생성됩니다.
출입구에 바코드를 스캔하면 문이 열려 병원 안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출입 바코드는 일회성으로 당일만 가능합니다.서울아산병원 출입증 발급 완료


그렇게 출입증을 확인하고 병원에 들어갔는데 1년에 두 번 정도 오니까 올 때마다 망설이고 좀 당황스러웠어요.
지하(식당가)에서 여기 서관까지 이렇게 어렵진 않지만 병원입구를 막아놔서 ??? 다니던 곳이 아니라 당황해서 ~~ 사람들이 많이 가는 곳을 따라갔습니다.제가 진료를 받는 서관 쪽으로 왔더니 대충 알 수 있었습니다.
서관 2층 ‘유방. 두경부 영상의학검사실’

예약 시간에 딱 맞게 진행되서 좋았어요.먼저 초음파 검사를 준비하기 위해 병원에서 준비한 옷으로 갈아입어야 합니다.


갑상선 초음파를 기다리고 있어요.예전에는 기다리면서 긴장도 되고 초조했지만 지금은 아무렇지도 않네요.올해가 5년째의 마지막이라서 그런가?? (웃음)
아!!! 저는 갑상선을 반절개 했어요.양쪽에 혹이 있었는데 왼쪽이 더 심하고 오른쪽에는 2개 정도 있는데 큰 이상은 없다고 해서 왼쪽만 제거했습니다.
그래서 오른쪽을 더 주의깊게 보고있는건가??? 오른쪽에 두개정도 있는데 별 이상이 없는걸로~~초음파검사 완료!!


피를 뽑자!! 채혈검사=채혈만 하면 된다!채혈은 곧 가능하니까??아프지 않아요.



채혈검사도 끝나!! 뭐! 금방 끝나네요.

검사와 진료를 받는 서관에서 지하 주차장까지 천천히 걸어갑니다.주차장까지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려면 많은 사람과 시간이 필요합니다.그래서 나는 건강하고 튼튼해서?지하주차장까지 걸어가기로 했어요.


지하주차장 타워 어지러워요!원형 타워 주차장이라 천천히 안전하게 운전해야 합니다.안전사고 조심하세요.

아, 검사 결과 받는 날짜를 변경하고 싶었습니다만, 그것도 뜻대로 되지 않네요.바로 6월 3일로 정했는데~(다음번)

그렇게 서울아산병원 서관에서 모든 검사를 받고 안전하게 집에 도착했습니다.
서울 시내를 빠져나가는데~ 금요일이라서…
6월3일 검사결과??제 담당 이유미 교수님, 얼마 전 아산병원에서 갑자기 전화가 와서 좀 놀랐어요.제 담당 이유미 교수님이 일정이 생겨 검사 결과를 보는 날짜를 바꿔야 한다는 말씀이시군요!원래는 27일이었는데 이유미 교수도 없는데 6월 3일로 날짜를 변경했어요.
어머, 6월 4일에 전주 가야 되는데?날짜가 이상하게 꼬여서~ 멘붕! 멘붕! 아무튼 간단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하기로 했어요.버스와 지하철을 이용하기로 했어요.
대중교통이 완전! 간단하고 편리합니다.졸면서~ 졸다가 바로 ‘동서울종합터미널 도착’ 이제 강변역에서 한 정거장만 가면 잠실나루역 여기서 내려 서울아산병원행 병원순환버스를 타면 바로 병원에 도착합니다.

잠실나루에서 1번출구 서울아산병원 순환버스 이용! 잠실나루역에서 내리면 광장 왼쪽으로 약 100m 먼저 아산병원 순환버스를 타고 내리는 곳이 있습니다. 금방 찾을 수 있어요.
제가 갔을 때 마침 버스가 있어서 빠르게 달려갔는데요! 자리가 없었어요!다음 차를 기다리고 있는데 정확한 시간은 잘 모르겠지만 10분 정도 기다렸습니다.
잠실나루역에서 1번 출구 방향

잠실나루역 서울아산병원 순환번스 시간표 서울아산병원 운행 시간 매일 평일 아침 8:30~17:00 [약 10분 간격으로 운행]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운행하지 않습니다.
보다 정확한 내용은 병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곧 서관으로 찾아가 진료를 받으러 갑니다.지하보다 지상에서 서관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응급실 바로 옆에 있어서 간단해요.

서울아산병원 출입증, 지난번 출입증을 이용하여 병원에 들어가도록 동일한 방법으로 출입증 바코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몸조심하고~그렇게살아야하는데병원에사람이많이있네요.웃는 모습보다는 아프고 힘들어하는 모습이라 마음이 아픕니다.여러분! 제발 아프지 마세요.


이유미 교수 만나자!일년만에 “이유미”교수님을 만났습니다.조금 설레고 떨리고 걱정됐어요.과연? 검사 결과는 어떻게 되었을까?두~등재 이름이 불렸어요.이제 들어가는구나. 간호사의 설명을 듣고 바로 교수님을 만났습니다.’안녕하세요’ 먼저 반갑게 인사를 했습니다.”네! 안녕하세요” 아프지 마세요아! 네~ 일단 수술한지 5년이 지났네요. 다행히 아무것도 없고 증상도 없네요.하지만 오른쪽에 남아 있는 것을 좀 더 지켜봐야 해요.그래서 ‘내년에 또 만나요’ 아! 마지막이 아니었구나!!내년 이맘때쯤 다시 와야겠네요.교수님과의 짧은 만남은 5분도 지나지 않아 끝!?
내년 2023년 6월에 다시 검사를 받아~~~~~~~~~~~~~~~~~~~
그래도 다행입니다.수술 후 아무런 증상이 없기 때문입니다.그리고 정말 깜짝 놀랐어요.병원비가 고작 1만원 정도였는데요.이번에 27만원 정도 나왔어요.어머나~ 비보험이라서 약 홀로몬제신의 약값은 단돈 천팔백원의 약값은 그대로네요.
내년에 건강하게 다시 만나요!

#서울아산병원 #서울아산병원순환버스 #순환버스 #잠실나루터 #족구 #갑상선암 #수술5년차 #하이트맨
이상 하이트맨의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