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tor) SWOT 분석 포드 자동차(Ford

▲포드자동차(Ford Motor)=SWOT분석=포드자동차(Ford Motor)는 자동차 산업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이름 중 하나입니다. 1903년 헨리 포드(Henry Ford)에 의해 설립된 이 회사는 상업용 및 고급차 메이커로서 수십 년간 최고의 지위를 차지했습니다.

미국 미시간주 디어본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Ford(상용차)와 Lincoln(고급차)라는 이름으로 두 개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또한 Ford Motor Credit을 통해 금융 서비스에도 진출하였습니다.

영광의 역사와 유망한 미래를 가진 포드자동차는 전 세계적인 자동차산업의 핵심 메이커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이 Ford SWOT 분석은 회사 내부의 전략환경(강점과 약점)과 외부전략환경(기회 및 위협)을 평가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포드의 강점으로 브랜드 가치가 있는 브랜드는 모든 조직이 자랑하는 최대 자산 중 하나이며, Ford는 이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습니다. Ford 브랜드는 차별화된 제품 라인과 미래지향적인 혁신으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2019년 기준 브랜드 가치 111억달러 (출처:statista.com), 글로벌 대리점 네트워크 및 충성고객이 따르는 Ford 브랜드는 지구상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글로벌 입지 Ford는 62개국에 제조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판매 및 유통 네트워크가 지속적으로 증가, 강화되는 등 세계적으로 거대한 입지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Ford는 국경을 넘어 기반을 다질 수 있었습니다. 동사는 미국에서만 18,000개 이상의 대리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략적 파트너십과 역동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통한 확장에 지속적으로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강력한 미국 시장 점유율 북미는 판매 측면에서 Ford Motor에게 가장 수익성이 높은 지역입니다. 2019년 1,600억달러 이상의 매출을 기록한 포드(출처:statista.com)는 미국 자동차 판매대수의 14.4%를 차지합니다.

R&D에 집중하는 미래지향적인 전망으로 Ford는 연구개발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으며 2018년에는 기술연구와 혁신에 82억달러를 투자했습니다.

캘리포니아주 팰러앨토에 있는 포드 그린필드 연구소는 실리콘밸리에서 가장 큰 자동차 연구센터 중 하나입니다. 300명 이상의 연구원, 엔지니어, 설계자, 과학자들이 자동차 기술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기 위해 전념하고 있는 이 시설은, 아직도 확장되고 있습니다. 캠퍼스는 실험실을 포함해 2개의 새로운 건물과 182,000평방피트의 작업 공간을 추가했습니다. 이 시설에서는, 자율 주행 기술이나 에너지 효율적인 차량을 포함한 자동차 산업의 새로운 통찰력과 혁신을 개발하는 것에 중점을 둡니다.

광범위한 제품 라인업 포드(Ford)의 핵심 강점 중 하나는 모든 인구 통계에 맞춘 다양한 제품 라인업에 있습니다. SUV, 트럭, 고급차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차량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에너지 효율성을 중시하여 포드(Ford)는 2020년 출시 예정인 Ford Explorer 등 하이브리드 모델도 출시하고 있습니다. 배기 가스를 줄이기 위해 연료 효율이 높은 차로 갈 계획이에요.

포드의 약점인 낮은 평판 포드(Ford)는 동종업체에 비해 평판이 좋지 않습니다. 포드(Ford)자동차, 특히 고급 브랜드인 링컨(Lincoln)은 GM(General Motors) 또는 도요타(Toyota)자동차보다 품질이 낮습니다.

미국의존성 포드(Ford) 판매 중 가장 높은 비중이 미국에서 발생하므로 이는 시장점유율과 브랜드 수익성을 제한합니다.

잦은 리콜 포드는 결함이 있는 제품에 대한 불만과 관련 리콜로 말썽입니다. 2019년 2월 포드(Ford)는 잘못된 기어 변속 및 안전성 문제로 포드 및 링컨 브랜드(출처:cnbc.com)에서 150만대 이상의 차량을 리콜하였습니다.

신흥시장의 거점부족인 현재까지 포드(Ford)는 인도와 중국과 같은 아시아 신흥시장에서 중요한 교두보를 확보하지 못했습니다. 이러한 신흥 시장은, 자동차 판매에 상당한 수요를 낳는다고 예상되므로, 회사에 좋지 않은 징조입니다.

▲포드 기회 =글로벌 확장 범위=신흥시장에서 차에 대한 수요가 높기 때문에 포드는 이러한 지역에서 성장할 기회가 있습니다. 아시아는 차량 수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되며, 포드(Ford)는 이 기회를 활용해 운영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자율주행기술 포드(Ford)는 이미 무인자동차 개발에 많은 투자를 했습니다. 이러한 자율주행 자동차는 교통사고를 줄이고 교통상황을 개선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폴크스바겐이나 테슬라 모터스 같은 대부분의 자동차 회사들은 이 기술을 차에 적용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습니다. 포드는 2021년까지 완전 자율주행차를 도로주행에 사용할 계획입니다.

친환경차 집중 포드(Ford)는 이미 Ford Explorer Hybrid를 통해 에너지 효율적인 차량 부문에 상당한 진출을 하였습니다. 이 분야에서 더 많은 혁신을 위한 상당한 범위가 남아 있으며, 포드(Ford)는 기존의 역량을 활용해 친환경차 시장의 리더로 자리매김해야 합니다.

전략적 파트너십, 다른 주요 자동차 브랜드와 제휴하면 시장에서 포드(Ford)의 성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회사는 아시아 시장의 교두보를 마련하고 기존 운영망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관점을 염두에 두고 회사는 이미 폴크스바겐과 제휴를 결정했습니다.

포드의 위협, 치열한 경쟁으로 점점 더 많은 플레이어가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 진입함에 따라 포드(Ford)는 꾸준한 고객 기반을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게 된다. 자동차 회사 간의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포드는 다른 글로벌 브랜드와 대결할 준비를 하고 있어야 합니다.

또 규제 압력이 증가한 정부 규제는 포드(Ford)의 수익성을 저해하는 핵심 요소입니다. 미국과 전 세계 국가간 무역전쟁과 규제불안 증가도 포드의 실적저하에 주요 기여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경제 침체와 글로벌 경제 부진 및 환율 변동도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포드의 실적을 저해하는 역할을 하며, 글로벌 자동차 판매가 감소함에 따라 회사는 거의 포화 상태의 경쟁 분야에서 수요 감소에 직면합니다.

결론 포드(Ford)는 많은 국가에서 크고 강력한 네트워크를 보유한 글로벌 브랜드입니다. 최근 중국 판매 감소와 제품 리콜 등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미래를 공고히 하고 견뎌내는 힘을 유지하기 위해 기술혁신과 신흥시장 진출에 주력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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