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HERO 가수 임영웅이 지난 5월 전체 가수 브랜드 평판 1위에 오르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가수 브랜드 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임영웅이 1위를 차지했다.2위는 BTS, 3위는 싸이가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4월 21일부터 2022년 5월 21일까지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37,738,602개를 분석해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커뮤니티를 분석했다. 4월 가수 브랜드의 빅데이터보다 1.4%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의 빅데이터를 추출해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고 참여가치, 커뮤니케이션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해 긍정적인 부정비율 분석과 평이한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다.브랜드 평판 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지 알 수 있다.
2022년 5월 가수 브랜드 평판 30위 순위는 임영웅, 방탄소년단, 싸이, 아이유, 블랙, 핑크와 이찬원, 아이브, 레드벨벳, 세븐틴, 오마이걸, 강다니엘, 정동원, 빅뱅, 송가인 에스파, 영탁, 장민호, 이승기, 임창정, 트와이스, 태연, 제시, 이승윤, 김희재, 조이, 잔나비, 엑소, 브레이브걸, 성시경, 이솔에몬 순으로 분석됐다.
1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2,794,245 미디어지수 2,741,052의 소통지수 3,685,047 커뮤니티지수 2,704,700을 기록해 브랜드평가지수 11,925,044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 평가지수 8,161,142와 비교하면 46.12% 상승했다.
2위,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1,542,796 미디어지수 3,313,250 커뮤니케이션지수 3,503,163 커뮤니티지수 3,059,198을 기록해 브랜드평가지수 11,418,407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 평가지수 10896,797과 비교하면 4.79% 상승했다.
3위, 싸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999,414 미디어지수 1,618,062 소통지수 4,104,380 커뮤니티지수 4,027,365를 기록했으며 브랜드평가지수 10,749,221로 분석됐다. 싸이는 가수 브랜드 평판에 새로 포함됐다.
4위, 아이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1,124,631 미디어지수 2,035,202의 소통지수 1,175,441 커뮤니티지수 1,174,078을 기록해 브랜드평가지수 5,509,352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 평가지수 3,910,382와 비교하면 40.89% 상승했다.
5위, 블랙핑크 브랜드는 참여지수 333,275 미디어지수 882,008 소통지수 1,404,664의 커뮤니티지수 1,753,382를 기록해 브랜드평가지수 4,373,330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 평가지수 2,209,991과 비교하면 97.89% 상승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2년 5월 가수 브랜드 평판 분석 결과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가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 보면 지난 4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35,835,516개보다 1.40% 증가했다. 상세 분석에 따르면 브랜드 소비 12.09% 하락, 브랜드 이슈 0.17% 상승,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7.88% 상승, 브랜드 확산 9.03% 상승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트렌드를 브랜드로 만들어낸 임영웅 브랜드가 1위, 글로벌 팬덤이 함께하는 BTS 브랜드가 2위, 강력한 음원으로 축제에 돌아온 싸이 브랜드가 3위에 올랐다. 사랑받는 브랜드는 소비자의 마음속에서 성장해 소비자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