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 내 65개 도시 확대 예정” 중국 자율주행택시 첫 사용 상용화

중국이 자율주행 택시를 처음으로 상용화했습니다. 지금까지 시험운행만 몇 차례 했지만 이번에는 일반 고객을 상대로 공식 유료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자동 인식 시스템이 장착된 차량이 도로를 달리는 자유 주행 택시입니다.

자율주행자동차 자율주행택시 A PP

무인차에는 어떠한 작업자도 원격조종도 구비되어 있지 않아 모든 차량에는 승객이 원격으로 고객에게 전화하기 편리한 원격 고객 서비스 음성 교류 시스템이 설치되어 있어 오토엑스 예약으로 전 무인 자동 운전 택시를 탑승하실 수 있습니다.

광주에서도 ‘문지지행 We Rid e’가 최근 L4급 자율주행택시의 시범운행을 확대해 광주시 해주구 일강 양안의 핵심도시로 진입했습니다. 문원지행(WeRide) 측은 “전국적으로 도심권, 랜드마크 건물 인근에 자율주행 테스트를 개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광주가 자율주행 분야 발전을 위한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자율주행차가 전 세계적으로 또 다른 투자 붐을 일으키고 있고 자율주행업체의 연구개발(R&D)도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현재 중국을 비롯해 바이두, ( , 포니, 문원지행 등이 개발하고 있는 고급 자율주행차는 대부분 L4급 자율주행이며, 개발중인 차량은 여전히 운전자를 차에 배치하고 있지만 운전자는 양손을 운전대에서 완전히 뗄 수 있습니다”

자율주행 택시를 타려면 별도의 앱을 설치하셔야 합니다.승강장과 목적지를 입력하면 잠시 후에 택시가 와요. 운전석에 운전자가 타고는 있지만, 승객의 방역 상황을 점검하는 것만으로 운행은 차량이 스스로 합니다.

차선 변경과 신호 준수를 잘 해서 커브 구간이 나오면 깜빡이를 켜고 운전대가 돌아가요주변 차량은 물론 오토바이, 자전거, 행인들의 움직임까지 실시간으로 감지합니다. 택시요금은 스마트폰 앱에서 자동으로 결제됩니다.

베이징 자율주행택시는 서울 면적의 10분의 1 정도인 베이징 남부경제기술개발구 내에서만 운행되며 4년 안에 65개 도시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아직 모든 곳에서 승강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이런 표지판이 있는 정해진 장소에서만 승하차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안전성은 아직 100% 보장할 수 없습니다. 지난 8월 중국에선 자율주행차에 추돌했고, 미국에선 자율주행 기능 오작동으로 보이는 사고가 잇따라 도로교통안전국 조사가 진행 중입니다.

중국 자율주행택시의 첫 대중 개방 시장 진입은 여전히 돌파구가 남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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