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자격증] JLPTN 3급 독학 합격 리뷰 (2021년 2회)

작년 이맘때(2021.03)부터 시작한 일본어 독학. 일주일에 1시간도 공부하지 못할때도 있었지만 가끔 공부하고 있습니다.꾸준히 하다 보면 미세해도 지금보다는 잘할 수 있을 테니까요.

그러다가 문득 가시적인 성과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그래서 준비한 JLPTN3 자격증!

2021년 두 번 시험을 보고 자격증 시험을 위한 공부는 한 달 정도 했습니다.회사원이라 퇴근해서 단어를 외우고 읽기 문제를 풀고.. 1~2시간씩 하고 2주 남짓 남았을 때는 하루 3~4시간씩 힘들게 한 것 같습니다.(사실 단어 외우는 게 80%는 되는 것 같습니다.)

JLPTN3 평소 위 교재로 문법, 단어 공부를 해왔습니다.일주일에 1시간…1~2회정도..

N3 교재를 굳이 사야 하나..? 고민 끝에 지인이 예전에 N3 공부할 때 쓰던 교재를 받았어요.근데 2018년 교재인가… 써도 괜찮을까 했는데 굳이 교재를 사고 싶지 않아서 써보기로 했어요.결과적으로 예나 지금이나 단어나 독해, 청해의 출제 유형이 크게 다르지 않은 것 같습니다.2018학년도 교재로 공부했지만 충분히 문제를 푸는 데 지장은 없었습니다.

고시국에 시험이라 사람이 별로 없다고 생각했는데 꽤 많은 사람들이 응시해서 놀랐습니다.시험이 시작되기 전까지 단어 공부를 하면서 기다렸어요.밥을 안 먹어서 그런지 청해 문제를 풀 때쯤 너무 배고파서 집중이 안 했어요.

시험 응시 후 약 1~2개월 정도 지나서야 시험 결과가 나왔습니다.어휘 50/60, 독해 38/60, 청해 52/60 총점 140/180점으로 합격했습니다~!

읽기 연습 문제를 풀 때 긴 문장에 집중이 안 되고 문맥상 단어도 헷갈릴 때가 많아서 탈락하지 않을까 했는데 생각보다 잘 나왔네요.합격증도 발급하고 우편으로 받으니까 기분이 더 좋아졌어요.

이번 JLPTN3 자격증을 준비하면서..자격증을 따는게 실력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지만 준비하면서 단어나 한자도 많이 외우고 공부할 의지도 생겨서 좋았습니다. 시간이 좀 여유가 생기면 N2를 준비해서 수능을 보고 싶네요.JLPT는 독학으로도 충분히 취득할 수 있는 자격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럼 20000.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