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운서 학원 꼼꼼히 레슨을 받습니다.

여러분의 장래희망은 무엇입니까?나는 어렸을 때부터 미디어 방송에 나가서 소식을 전하고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아나운서가 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관련학과에 진학하기도 했습니다.3학년까지는 아나운서 시험에 중점을 두기보다는 다른 것들을 준비하다 보니까 생각보다 가장 중요한 아나운서 시험을 놓치고 있는 게 아닌가 싶어서 급하게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단시간에 효율적으로 준비를 하려면 혼자보다는 아나운서 학원의 도움을 받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아나운서라는 직업이 상당히 전문직이거나 꿈의 직장이기 때문에 경쟁률이 정말 치열하잖아요. 그래서 더 끈질기게 준비하려고 노력하게 되었습니다. 저의 노력에 도움이 되는 학원은 아나레슨이라는 학원입니다.체계적인 준비는 물론 MBC, SBS, KBS 등 지상파에서 채용되어 경력을 쌓은 많은 경력 강사진이 포진해 있는 곳이기 때문에 간접적으로도 정말 많은 동기부여가 되는 곳입니다.

경력이 화려한 강사분들이 상주하고 있기 때문에 현장에서 갑자기 일어난 일에 대한 대처라든지 뉴스 이외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적응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팁을 얻기도 합니다. 공식 홈페이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번에도 지상파 공채 합격 소식이 업로드 되어 있습니다.

아나운서 학원의 경우는 커리큘럼도 중요하지만 매년 얼마나 많은 인재를 발굴해 나가는지도 정말 중요한 부분입니다. 여러 곳을 비교하면서 공채 합격률이 가장 높은 곳을 골라서 뽑았더니 여기가 제일 좋더라고요. 많은 아나운서를 배출한 곳인 만큼 커리큘럼이나 추천제도 등에 대한 부분도 체계적으로 잘 정해져 있다는 점도 만족스럽습니다.

수업은 소수 정예로 진행되기 때문에 더 저에게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집니다.아무래도 수강생이 많으면 피드백이 적어지거나 강사님들도 저에게 집중하는 시간이 많이 줄어들겠지만, 이곳은 소수로 수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꼼꼼하게 피드백을 받고 수정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준비할 수 있어 만족합니다.

아나운서가 되기 위해서 제일 중요한 부분 은사 길잖아요. 아 주신 생분들은 알죠.확실한 피드백이 없으면 잘못된 발음이나 표정 등을 개선하기가 정말 어렵네요.아나레슨은 수업을 듣는 동안 얼마나 실력 이향 상한선인지 알아보고 수시로 체크하여 적정한 과제를 허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바로 피드백을 받고 수정할 수 있어서 준비하는데 체계가 완전히 잡힌 느낌이라는 말씀이신가요?무엇보다 강사진님의 열정이 느껴져서 니시모로가 더 열심히 해야 할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사실 준비하다 보면 자신감이 없어질 때가 있어요. 제대로 하고 있는 게 맞는지 아나운서에 대한 환상만 있는 게 아닐까요. 하지만 이런 부분에 있어서도 환상만 잔뜩 심어주는 것이 아니라 진짜 아나운서가 되어야 하는 동기부여는 물론 진정한 아나운서라면 갖춰야 할 덕목과 자질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슬럼프도 금방 극복했을 것 같습니다.

하긴 지금 다니고 있는 아나운서 학원이 실기에 매우 강한 학원으로 지상파 출신자를 다수 배출한 전통과 역사가 있어서 그런지 커리큘럼이 체계적이고 추천제도가 투명하게 진행되어 믿고 다닐 수 있을 것 같은데요.각 방송국, KBS, SBS, MBC, JTBC 등 추천 채용 기회가 모두에게 공평하게 오픈되어 있기 때문에 열심히 하면 모두가 좋은 경력을 쌓을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았습니다.

기타 학원은 홈페이지에 게시된 커리큘럼이나 강사진 등 실제와 다른 경우가 가끔 있지만 아나레슨은 투명하게 운영되고 있어 아나운서 학원을 선택하는 데 망설이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학원비가 싼 편이 아니라서 학원을 고를 때는 꼼꼼히 살펴봐야 하는 건 당연할 것 같아요.

많은 학원 중에서 제가 생각했던 기준에 가장 부합한 부분이 아나레슨이었어요.소수정예하고 수업이 진행된다는 점, 피드백이 바로 이뤄진다는 점, 강사진이 공채 출신 아나운서라는 점, 투명한 추천제도 및 수업관리가 체계적으로 이뤄진다는 점 등이 너무 잘 돼 있어서 저만 열심히 하면 실기는 해볼 만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교육과정 수료 후에도 지속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는 점도 참 좋습니다.과정 내에 어떤 기회를 얻지 못하더라도 수료하면 또 다른 기회가 주어질 수도 있다는 게 사실 정말 큰 부분 중의 하나거든요.

수업은 맞춤형 교재가 아닌 반별로 새로운 교재로 수업이 진행됩니다. 아무래도 원고는 시대의 흐름을 반영하기 때문에 그에 맞는 것으로 준비를 해야 하잖아요.

현재 방송의 흐름을 알기 위한 새로운 원고와 과제가 주어지기 때문에 좀 더 폭넓은 수업이 이루어진다는 점도 만족스럽습니다!

아나운서 준비하는데 가장 중요한 부분이 실기인데 아마 이 부분에서 걱정이 되실 거예요.

본인이 쌓아온 스펙과는 별개로 아피아란스나발움, 표정, 카메라 테스트 등 여러 부분을 체크해야 하기 때문에 혼자 준비하는 카십지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준비할 거면 학원의 도움을 받으면서 피드백을 받고 효율적으로 준비해 보면 어떨까 해서 이렇게 리뷰를 남겼습니다.

아나운서 학원을 선택할 때 어디로 가야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은 아나 학원에서 상의해서 준비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체계적인 커리큘럼은 물론 세심한 관리까지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금방 실력이 느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준비 열심히 해서 나중에 TV에서 뵐 수 있으면 좋겠네요!

서울특별시 마포구 서강로 136 아이비타워 5층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