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안전관리사, 웃음지도사, B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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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블로그에 글을 쓰네요. (웃음) 그동안 여가생활을 마음껏 즐기면서 글을 못 올렸어요!올해 국시 준비를 하면서 차근차근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가지고 온 자격증은 BLS, 재난 안전 관리사, 웃음 지도사입니다.BLS Provider 첫 번째 BLS입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대한심폐소생협회에 가입 후 교육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회원가입 후 대한심폐소생협회 교육일정을 확인하고 신청하세요.BLS Provider는 BP로 되어있는것을 참고해 주세요!

이후에는 절차에 따라 등록된 계좌로 입금하시고 진행 일정에 따라 움직이시면 됩니다!

http://www.kacpr.org/ 나 하나로 또 하나의 생명을 www.kacpr.org

다음으로 할 일은 ‘교재구매’였습니다! 교재 구매는 교육을 들을 때 필수가 아닌 것도 있고 필수가 아닌 것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저는 교재 구매가 필수여서 사보기로 했습니다. 교재는 북쪽에서 구매했어요. (이북-한글/종이-영어)교재를 구매하시려면 아래 사이트를 한번 더 가입하셔야 합니다.Home 제품, 심폐소생술, AHA 교재 AHA 교재 E-Book(전자책) * 구매방법(클릭) * Korean BLS DVD 한국어판 판매시작 * 구매방법(클릭) * 전자책은 우편으로 발송되는 제품이 아닙니다. 현재 AHAeBook App.을 통해 모바일 기기 및 태블릿 기기에서 한국어 eBook을 보는 지원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 2 … www . laerdal . com http://www.laerdal.com/kr/AHA

북한의 구입이 완료되면 입력한 메일 계정에 코드 번호가 표시되는데요, 함께 온 북한으로의 등록 방법이 쓰여진 파일을 보고 그에 따르세요!시험치기 전날 학교에서 견학을 다녀온 후 이북을 훑어보며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친구가 정리해준 파일과 핵심 간호술기에 나오는 것을 참고해서 공부를 하게 되었어요! 일반적인 CPR 절차로는 핵심 간호술기를 보고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일반적인 지침은 이것을 보고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북을 보는 것보다 더 쉬운 것 같아요! 그리고 가끔 북쪽에 나와 있는 문제들이 있는데 그 문제들을 푸는 것을 추천해요! 문제를 풀면 유형을 익힐 수 있어서 좋았다구요!심정지 및 지침 구분 2010년 유럽지침 2010년 미국심장협회지침 2011년 한국심폐소생술지침 성인 C-A-BC-A-B 영아, 소아 C-A-BC-A-B 신생아 A-CA-B-C기도 폐쇄 A-CC-A-B-B 익스포저에 대한 공부를 하면 이것도 심각해요2011년 기준 신생아&날개수가 A-B-C라는 걸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 외는 C-A-B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이후로는 다음날 실기시험을 실기했습니다! 아침 일찍부터 교육받으러 가는데 너무 떨렸어요ㅠㅠ. 출석체크를 하고, 영상을 처음으로 시청하고, 교수님도 영상내용을 다시 한번 말하면서, 진행해주셨습니다!모든 수업 기준은 영상으로 연습 후 실기 테스트 진행했습니다. (저는 성인-소아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필기시험은 오픈테스트지만 미리 교재를 보고 공부하고 가는걸 추천해드려요 ㅠㅠ 시험시간 안에 내용을 찾아서 쓰는것도 시간이 없어서 막상 시험에 들어가면 찾아볼 틈이 없었어요.ㅠㅠ대한심폐소생협회에 가면 미리 테스트 할 수 있는 문제가 있기 때문에 그 문제들과 이북의 중간에 있는 문제들을 꼭 보고 들어가세요!정말 무슨 정신으로 필기시험을 봤는지 모르겠어요. ㅠㅠ 그래도 다행히 합격해서 너무 기뻤어요! 재난 안전 관리사 1급 생활 안전 보건 연합 다음은 재난 안전 관리사 1급에 대한 내용입니다. 제가 재난안전관리사가 되고 싶었던 이유는

3학년때 정신간호학에서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에 대해 배우게 되었습니다.PTSD란 사람이 전쟁, 고문, 자연재해, 사고 등의 심각한 사건을 겪은 후 그 사건에 공포를 느끼고, 사건 후에도 계속적인 재경험을 통해 고통을 느끼며, 그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에너지를 소비하는 질환으로서 정상적인 사회생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을 말합니다!

교수님께서 이것을 설명하시면서 대구지하철 화재참사에 대한 동영상을 보여주셨는데 돌아가신 분들도 안타깝고 그 뒤에 남아계신 분들도 후유증이 클 것 같아 매우 가슴 아픈 동영상이었습니다.교수님은 또 이에 대해 설명하면서 PTSD 환자분들과 상담하셨던 일화를 들려주셨는데, 그때의 잔상이 남아있어 많이 힘들어하시는 분들을 설명하며 너무 힘들고 슬픈 일이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그때 그 동영상과 에피소드를 들으면서 저는 그분들에게 어떻게 하면 도움이 될까? 라는 생각을 아주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그들과 대화를 하면서 치료적인 의사소통도 중요하지만 그러한 재난과 상황이 다가온다면 좀 더 전문적으로 내가 간호사가 되어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그들을 돕기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이 있을까? 하는 생각이 꼬리를 물고 일었습니다.

그 때는 그냥 생각이었는데 4학년이 돼서 응급 및 재해 간호를 배우면서 교수님께서 재난 안전 관리사 1급이라는 자격증이 있다는 것을 설명해 주셨습니다.

재난안전관리사란 재난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위기상황 발생 시 현장에서 즉시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사람으로 재난안전에 대한 지식과 대처능력을 갖춘 전문가를 말합니다.이런 자격증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자 기회가 된다면 꼭 따고 싶었고 기회가 되어 따게 되었습니다.

취득 과정은, 생활 안전 보건 연합회에서 선생님들의 방문을 통해 교육을 받아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shasafe.or.kr 에 접속해서 문의하시면 됩니다. 저희학교는 단체로 자격증을 딸수 있었습니다. 저는 간호학생이라 1급 대체인정 프로그램으로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설레는 마음으로 BLS실로 가자 멀리서 오신 박상욱 교수님과 다른 강사님 오셨습니다멀리서 와 주셔서 이런 교육을 해 주셔서 너무 감사드리며 이름이 기재된 곳에는 사인을 하고 스티커로 만든 이름표를 붙이고 어제 복사해 주신 PDF 파일을 들고 대기시켰습니다.

첫 번째 시간은 이론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 중앙DMAT, 권역DMAT 등에 관한 중요한 용어를 설명해 주었습니다.집에서 혼자 읽고 밑줄 칠 때는 잘 이해하지 못했는데 설명을 너무 적절하게 해주셔서 중요한 포인트를 척척! 집어주셔서 이해가 너무 잘 됐어요! 이론적인 설명에서 기억에 남은 것은 재난이 발생하면 1차선과 2차선이 있는데, 현장의 응급의료소는 1차선과 2차선 사이에 만든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이 일을 총괄하는 것은 보건소장이라는 것이 기억에 남아 있습니다.

두번째 시간은 실습수업이었습니다. 재난이발생했을때환자의중증도분류를하는것이굉장히중요하다며환자의상황을적힌카드를주고직접기입해보라고하셨습니다.

첫 번째 장은 환자의 인적사항(이름, 성별, 나이)과 코드를 쓰고 주 증상과 주요 신체 검진사항(ex : 골반 통증, 청백색, 복부 통증, 오심 등)을 기입하여 생체의 징후(의식상태, 혈압, 맥박, 호흡)을 보고 사망, 긴급, 응급, 비응급을 판단하여 종이를 접으십시오라고 적혀 있습니다.또한 다친 부위를 표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셨습니다!

처음에는 카드를 받아 대상자 분류가 잘됐는지 몰라 걱정했고, 다친 부위를 표시하라는 것이 순서대로 1, 2, 3, 4라는 것인지 혼동했지만 교수님께서 제가 분류한 것을 함께 보시고 다친 부위는 대상자 신체 그림에 색칠만 하면 된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그래서 용기를 얻어서 더 대담하게 할 수 있었고 선생님께서 도와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두 번째는 이송팀이 가져가야 하는데 구급대/대원, 이송의료기관과 이송시간을 적는 것이었습니다. 임의로 시간을 봐서 작성했어요.마지막 세 번째 장은 재난을 당한 환자가 가지고 있는 것이라고 썼습니다.이 실습을 하는 카드가 너무 신기하고 나에게는 너무 의미가 깊기 때문에- 내가 환자를 잘 분류하고, 또 응급환자 분류표를 작성했다는 추억을 남기고 싶었다.집에 이 분류표를 가져와 보관했습니다.

그 후에는 구글에 들어가 중증도 환자 분류하는 게임을 진행했다. 1, 2, 3등에게는 상품을 준다고 했는데 순위에는 들지 못했지만 6등 했어요!

세번째교시는직접재난이있을때입는옷을입어보는것이었어요.

실제로 MERS때 입었던 옷과 그외 옷들을 가지고 왔는데 다른 친구들이 입고있는것을 보았습니다. 동기들이 입은 옷을 보고 굉장히 더울거라고 생각했고, 재해에 대비하기 위해서 저렇게 철저하게 복장을 하고 행하지 않으면 안된다는 경계심도 가지게 되었습니다.

나중에는 필기시험을 봐서 다른 강사가 붙여줬어요.필기시험을 볼 때 생각보다 어려워서 재시험을 봐야 하지 않을까, 불합격하면 어쩌나 하고 상당히 걱정했지만 다행히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었다. 너무 기뻤어요제가 원하던 재난이나 재해가 발생했을 때,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사람으로 더 성장한 것 같아서 너무 기분이 좋았습니다!

유효 기간은 2 년이며, 이후 재발행을 신청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여러분도 기회가 있으면 재난 안전 관리사로 꼭 취직하고 싶습니다!

BLS와 재난안전관리사 1급 미소 지도사 1급 국제평생학습연합회이며 웃음 지도사는 웃음을 통해 사람의 마음을 건강하고 즐겁게 하고 그 영향으로 몸이 건강해지도록 돕는 것을 말합니다!학교에서 수강할 수 있고, 빨리 수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강의를 해주시는 선생님도 너무 좋고 친절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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