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애드핏광고수익 비교 [2020111]네이버 블로그애드포스트vs티스토리

2020년 11월 21일 어제 NAV ER 블로그 방문자수는 107명이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 수는 66명이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방문자는 9.9% 이상 네이버에서 검색하여 방문하며(블로그 이웃분들도 가끔 방문해주세요), 블로그를 운영한 지 10년이 넘었으니(가끔 수년간 방치한 기간도 길게는 몇 년을 끌었습니다) 그동안 쌓인 게시물의 유입검색어가 다양합니다. 몇년전에작성한게시문관련검색어로유입되는경우도많고요.

티스토리 블로그는 다음카카카에서 운영하는 블로그라서 대부분 다음에서 검색해서 들어와서(sns에 페이스북이 많은 이유는…) 페이스북에 티스토리 블로그 올린 걸 제 페이스북에 다 공개해서 공유해서 올렸거든요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블로그를 작성한 지 한 달 정도밖에 안 돼서 댓글도 아직 적고, 방문자 수도 적고, 당연히 아직 구독자 분들도 안 계십니다.ㅠㅠ (티스토리는 이웃추가가 아닌 구독추가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한지 한달정도밖에 되지 않아 유입 키워드는 당연히 최근 한달간 게시글 관련 키워드입니다.

게시글 수는 오래 운영한 네이버 블로그가 압도적으로 많아서 방문자는 어제 날짜 기준으로 네이버 블로그가 두 배로 조금 안 되겠네요.

BUT

네이버애드포스트의 광고수익은 어제 기준 노출수—/수익 10원입니다.

그에 비해 티스토리-카카오어드핏은 노출수–/수익 142원이었습니다.

방문자 수는 네이버 블로그가 두 배나 되는데,

수익은 티스토리 블로그가 14배네요.

애드포스트와 애드핏의 노출이나 수익기준이 어떻게 될지는 알 수 없습니다.

어제 날짜부터 하루 동안의 방문자 수와 광고 노출 수, 수익만 단순 비교하면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핏이 더 수익이 좋다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11월 4일 노출수–/클릭수/클릭률–% / 수익 351원 11월 9일, 노출수— /클릭수/클릭률— % /수익 3748원 11월 19일, 노출수— /클릭수/클릭률— % /수익 535원

였던 것을 비교해보면 노추스 대비 클릭률과 클릭률이 비슷하거나 같아도 수익금액에 차이가 많이 납니다.

애드포스트의 광고 노출 수, 클릭 수, 클릭률은 서비스 기밀 정보라고 경고되었습니다.공개하면 안 되는 줄 몰랐어요.^^;;;; 그래서 포스팅 내용을 일부 수정/삭제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애드핏 심사매체 승인일이 11월 19일이므로 같은 기간 비교 분석은 불가능하나,

계속 네이버와 티스토리에 블로그 포스팅을 하면서 또 비교를 해볼게요

하나 넘어야할 산이 있어요.다음 카카오티스토리 블로그에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데요,

구글 애드센스 매체 심사승인은 애드고시라고 불릴 정도로 복잡하게 선정한다고 합니다.

네, 만만하게 보고 한번 신청했는데 실컷 퇴짜를 맞았어요 신청 당시의 제티스트 리블로그는 전문성이 부족해서 심사할 매체가 부족하다고 하네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든 지 일주일도 안 돼서 신청서를 제출했거든요

지금은 만화나 애니메이션 리뷰 전문 블로그로 개선하여 계속해서 관련 포스팅을 업데이트하고 있지만, 다시 가능할 때까지 계속 신청해볼 생각입니다.

대중적으로 인기가 있거나, 지금 핫한 인기 만화나 웹툰이 아니라 오래 전 만화나 국내에 집중하지 않았거나, 아직 베스트에 도전하고 있거나, 인스타 만화를 소개하거나 발굴하는 즐거움을 공유하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어서 언젠가 어드센스 어드고시를 통과하고 싶네요.

유튜브도 이제 시작 단계지만 구독해주시는 분이 너무 없어서 속상해요 ㅠㅠ

밤에 시간을 줄여가면서 블로그에 글을 올려서 유튜브 영상을 만들고 있습니다.

티끌이지만 조금씩 쌓여가는 수익을 보니 재밌어서 더 열심히 하게 되네요 (웃음)

좋은하루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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