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C, CPA, CTR, RPM이 뭘까요? 구글 어드센스 SNS 광고 수익 관련 용어 정리!

안녕하세요 달콤한 세상입니다

요즘 네이버 인플루언서들의 광고비 인증글을 많이 볼 수 있어요.네이버가 인플루언서에 지불하는 광고 수익이나 구글 애드센스가 지불하는 광고 수익 등

#네이버 인플루언서 #광고수익 #광고수익발생절차

SNS를 통해 지급되는 광고 수익 발생 절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광고 수익은 CPC와 CPA에서 발생합니다.

CPC와 CPA는 무엇일까요?

CPC는 광고 단가를 의미합니다.유입자가 광고를 클릭하면 광고 수익이 발생하는 광고 단가입니다.

광고 단가인 CPC는 광고가 많을수록 낮아집니다.적절한 광고 갯수가 CPC의 광고 단가를 준수하는 길입니다.

CPA는 광고를 클릭한 사람이 그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했을 때 발생하는 거예요.

예를 들어, 쿠팡 어필리에이트의 경우 광고를 보고 들어간 사람이 구매해야 광고 수익이 발생하기 때문에 CPA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SNS광고수익과관련된다른용어를살펴보겠습니다.

통상적인 광고 수익은 광고 총수익 = 광고 단가 X 광고 클릭률 X 방문자수 = CPC X CTR X PV로 결정됩니다.

먼저 광고 클릭률로 만나는 CTR을 볼까요?

CTR은 광고 클릭률을 가리키지만, 본 광고의 클릭률을 높이려면 자신이 사용하는 SNS의 사용연령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네이버 구글의 경우 이용자 연령이 20~30대가 현저히 높으며, 네이트의 경우 50대로 갈수록 이용자가 많아집니다.

사용하고 싶은 플랫폼을 많이 사용하는 연령대에 맞는 글이라면 CTR이 높아진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RPM은 1000명이 접속했을 때 발생하는 수익을 의미합니다70타면 방문자 1000명이 들어갔을 때 70달러의 수익을 벌 수 있다고 합니다.

온라인 광고의 세계도 용어를 모르면 소통이 잘 안되더라구요.많이 배우고 있는 요즘입니다.

^^ 모두 좋은 하루 되세요.

#CPC #CPA #CTR #RPM #광고단가 #광고클릭률 #구글어드센스 #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인플루언서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