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자료등록인터넷마케팅성공사례등록자료(압축파일).zip경영학자료등록인터넷마케팅성공사례[경영학]인터넷마케팅성공사례 -미리보기를참조해주세요.인터넷 마케팅 성공사례* 대표사례 : 애니콜랜드 브랜드 가치에 걸맞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애니콜랜드는 대한민국 휴대단말기 No.1 브랜드 애니콜랜드가 만든 유무선 휴대전문 커뮤니티로 애니콜랜드(www.anycall.com)와 애니콜랜드 모바일(m.anycall.com)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200만 명 이상의 회원에게 애니콜을 포함한 전 세계 휴대전화 관련 제품 정보 및 무선 콘텐츠, 이동통신 관련 뉴스를 제공하고 있다.사이트의 목적 자체가 구매보다는 회원들에게 애니콜랜드가 제공하는 다양한 콘텐츠 및 서비스를 이용하게 하고 애니콜에 대한 로열티 향상에 그 목적이 있기 때문에 회원과의 Relationship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Retention Marketing 중심으로 운영한다.또 애니콜랜드모바일이 제공하는 특화된 모바일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애니콜 최신 기종을 보유한 신규 회원을 확보해 대고객 모바일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Group to Group Retention Program 애니 코란도 회원은 기본적으로 3개의 그룹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애니코란도 회원으로 가입했으나 애니콜 단말기를 보유하고 있지 않거나 보유하고 있으나 단말기를 등록하지 않은 회원인 AFC Group(Anycall Friend Club), 보유 애니콜 단말기 기종을 등록한 AMC Group(Anycall Membership Club), AMC 고객 중 커뮤니티 시사 및 사이트 활동이 활발한 우수 고객군인 Mania Group이 그 3개다.성격이 다른 200만 명의 회원 고객을 대상으로 동일한 메시지를 Sending하는 수준의 e메일 마케팅으로는 회원의 로열티를 기대할 수 없을 것이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고객을 보다 면밀하게 분석하여 보다 세분화된 그룹으로 나누고 각 그룹에 적합한 Contents와 Offer를 제공해야만 효과적인 이메일 마케팅을 수행할 수 있다고 판단하여 기존의 Grouping 기준에 더해 활동 커뮤니티별, 보유 기종별, 이메일 응답별 등의 요소를 활용하여 회원을 segmentation하고 이들 그룹을 대상으로 그룹별 맞춤형 이메일 뉴스레터(Anycall Magazine)를 발송하고 있다.예컨대 AMC의 최신 기종의 표적 군에는 기종 타깃 군별로 단말의 활용에 관한 내용과 관련 동호회 내용을 중심으로 잡지를 발송한다(최대 10의 표적 군까지 분류한다), AFC회원 중 사이트 방문 횟수가 낮은 무관심 회원들은 사이트 방문을 유도를 목적으로 게임, 벨소리, 아바타 등을 제공하는 Event중심의 메일을 전자 메일의 반응률이 높은 사이트 방문 횟수가 많은 회원들은 단말기 기종을 등록하는 AMC고객에게 유도하기 위해서 AMC회원의 혜택과 신제품 정보를 고지하는 내용의 메일을 각각 세분화하고 2002년 3월에 세분화된 E메일을 인터넷 마케팅의 무한의 가능성, 비록 애니콜 랜드의 애니콜 기기의 매출 증대라는 뚜렷한 효과만 측정할 수 없었지만, 거기에서 활동하는 회원들의 행동을 짐작하고 보건 대학의 대체로 긍정적인 평가를 내릴 수 있었다.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관련 서비스를 잘 구축해 놓았기 때문에 회원들의 지속적인 방문이 이뤄졌고 사이트 활동 정도에 따른 포인트 적립은 로열티를 강화시켰다. 또 고객지원센터를 마련해 민원처리 속도를 향상시키고 전반적인 고객만족도를 높이기도 했다.올 들어 인터넷 사용자 수 증가세 둔화로 인터넷 사용 양적 성장 시대는 마감됐고 지금은 질적 변환 즉 사용 용도 확대와 같은 생활 침투도가 높아지는 추세다. 이미 많은 자료에서 드러났듯이 인터넷은 기존 미디어의 위상을 크게 위협할 정도로 성장했으며 특히 10대와 20대 계층에서는 TV에 이어 두 번째로 중요한 미디어 지위를 획득하고 있다. 이제 TV보다 인터넷 사용 시간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인 만큼 인터넷 마케팅의 가능성은 매우 무한하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인터넷 마케팅에 대한 끊임없는 관심과 장기적 안목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자료 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0971899&sid=qew132&key = [문서정보] 문서 분량 : 2Page 파일 종류 : HWP 파일 자료 제목 : 경영학자료등록 인터넷마케팅 성공사례 파일명 : [경영학] 인터넷마케팅 성공사례. hwp 키워드 : 경영학, 인터넷, 마케팅, 성공사례, 자료등록자료No(pk) : 10971899

.gi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