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ID공유 계정나누기 추가요금 위기의 기회 구독경제 쿠팡 애플 구글 아마존 타슬라_나 행복 다행히 선생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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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를 자주 보세요?글로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업체 넷플릭스에서 아이디 공유 계정 나눔 강화 정책에 계정 공유 단속에 대한 소식에 사람들의 불만이 커지고 있습니다.
일부 국가에서 대전 공유 이용자에게 추가 요금 부가 방식으로 테스트에 들어갔다고 합니다.넷플릭스의 성업성 정책에 대한 비난 여론이 고개를 들고 있습니다. 한국 이용자들은 월 요금이 인상된 지 얼마나 됐는데 지금부터 계속 공유까지 막느냐며 분노하고 있습니다.
망 사용료 미지급 문제로 SK브로드밴드와 법정 공방 중인 넷플릭스는 2021년 11월 한국 진출 이후 구독료를 최대 17.2% 인상했습니다.
2022년 22일 뉴스에서 넷플릭스는 최근 칠레와 호스타리카, 페루 등 남미 3개국에서 가족 외 계정을 공유할 경우 추가 요금을 부과하는 방식으로 시범 운영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현재는 최대 4인(표준요금제 2인)이 동시에 접촉할 수 있는 넷플릭스 프리미엄 요금제로 가족 외에 최대 2인까지 추가할 수 있지만 대신 1인당 약 우리 돈으로 3,000원을 별도 부과하도록 하겠다는 넷플릭스의 새 방침이다.
지금은 이용약관상 넷플릭스 계정은 가족 구성원끼리만 공유 가능합니다. 하지만 그동안 이용자는 최대 4명까지 동시 접속이 가능한 점을 이용해 친구, 지인과 함께 요금을 나누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사용해왔다는 것입니다.
월 요금 1만7000원(프리미엄 기준)만 보면 부담스러운 가격은 아니지만 디즈니플러스와 티빙왓쳐 등 독점작을 무기로 내세운 OTT가 늘면서 모든 플랫폼 이용료를 한 사람이 지불하기에는 벅찬 게 현실이다.
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OTT 이용자의 87.2%가 유료 계정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고 있다. 계정 공유 이유로 가장 많은 42.5%가 경제적 부담으로 꼽았습니다.
혼자 6개(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왓챠, 티빙, 웨이브, 라흐텔) OTT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월평균 요금은 2만원이지만 계정 공유를 할 경우 월 8만원까지 저렴해진다는 것입니다.
업계에서는 OTT 업계의 첫발인 넷플릭스가 계정 공유 유료화에 나선 만큼 후발주자들이 릴레이 요금 인상을 할 것이라는 우려가 있었는데요.
지난 2011년 11월 넷플릭스가 국내 최초로 가격을 올린 뒤 다른 OTT 업체들도 가격 인상 대열에 합류했습니다.
티빙은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에 가입하면 제공하던 혜택을 축소했고, 쿠팡은 쿠팡플레이와 연동된 멤버십 가격을 인상했습니다.
한동안 구독경제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나왔었어요. 실제로 구독경제로 돈을 버는 대기업이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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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의 기회는 구독경제에 집중돼 있다.넷플릭스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구글 아마존 테슬라 네이버 세계 상위 1% 기업이 꼽은 성장 비결!
위기의 기회 그랜드마스터클래스 구독경제 최고 권위자 정호겸 센터장이 말하는 경제혁신!
MAGA로 대변되는 미국 글로벌 공룡 기업부터 국내 네이버, 카카오까지 구독경제에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구독경제는 국내외를 막론하고 뜨거운 이슈입니다.대기업들이 앞다퉈 구독 서비스를 도입하면서 언론에서는 ‘구독 경제’를 새로운 혁신으로 설명했습니다.
이 혁신은 우리에게 새로운 삶의 방식을 제시하지만 혁신은 기존 체제를 완전히 바꾸고 새롭게 하는 것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혁신 과정에서 낙오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럼 우리는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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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독경제에 관한 책을 보니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구독경제전략센터장이자 그랜드마스터클래스 연사, 구독경제의 최고 권위자인 정호겸 센터장의 답변에 답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 책이 있었습니다.
구독경제 사례만을 나열한 책이라기보다 새로운 트렌드 ‘구독경제’에 대해 간단한 단어 설명을 포함한 구독경제가 어떻게 탄생했고, 왜 경제 메가트렌드가 됐으며, 그로 인해 우리 삶에 미치는 명암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었습니다.
동시에 앞으로 우리가 구독경제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에 대한 방법론도 제시하고 있습니다.
구독경제로 당신의 부를 구독하라!경제 흐름을 주도하는 유망 구독 서비스 『구독 경제』에서 제시하는 구체적이고 상세한 방법론을 이용하여 우리는 앞으로 어떤 산업이 각광받을지 확인하고 투자를 생각해야 할 것입니다.
또 기존 방식이 아닌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이용해 창업과 가계를 운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무엇보다 망설일 시간이 없다는 게 사실인 지금.
이미 초유의 위기 속에서 상위 1% 기업과 사람들은 ‘구독경제’가 가져올 새로운 경제혁신에 대비했습니다. 그들의 발을 뒤에서 쫓아가는 것만으로는 늦겠지만 그래도 모르는 것보다는 나아요.
구독경제를 통해 그들은 왜 위기의 대안으로 구독경제를 선택하고 있는지 살펴보고 그들을 한 걸음이라도 따라갑시다.
구독경제 이 책과 함께 새로운 트렌드를 위기가 아닌 기회로 삼아 미래 시장에서 잘 살아봅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