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서비스 로봇도입산업DX사례:편의점

출처 : iDX협업지원센터 공식 홈페이지는 최근 유통분야 서비스 혁신으로 편의점에 자율주행서비스 로봇을 도입하였습니다.자동 운전 서비스 로봇은 비대면 서비스 확대를 위해 도입되었습니다!자, 자율주행서비스 로봇 LG CLOi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종래의 경우, 코로나19에 따라 타인과의 접촉 감염 불안이 증가하는 것으로, 편의점 방문자수가 줄어 매출 감소로 연결되었습니다.또 바쁜 시간을 쪼개 직장인들이 직접 편의점에 가서 물품 또는 음식을 사야 했기 때문에 고객 만족도가 다소 낮았습니다.편의점 자율주행 서비스 로봇은 이러한 상황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카톡으로 주문해서 받은 상품을 매장 근무자가 로봇 선반에 올리고 고객 연락처와 목적지를 입력하시면 로봇이 자율주행으로 배달됩니다승강기에 무선통신장치를 설치하여 로봇은 승강기와 자유롭게 통신하고 무선으로 엘리베이터를 호출하여 직접 탄 후 목적지까지 이동합니다.도착 후에는 고객에게 전화나 문자로 도착 소식을 알릴 것입니다.

또한 로봇 관제 시스템을 이용하여 원격으로 로봇의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배송 이력 등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승강기 이용 시 전도, 충돌방지, 장애물 회피 등의 성능을 포함해서 사람이나 물건 등의 장애물이 이동경로에 있으면 스스로 피하고 승강기 문이나 승강기 내부의 벽을 감지하여 부딪치지 않도록 하여 안전한 배송이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편의점 자동 운전 서비스 로봇은 클릭 한 번에 직접 이동하는 것이 아니라 비대면으로 물품 또는 음식물을 배달함으로써 코로나19로 인한 불감증을 해소합니다.또한이동시간을최소화하여매출을증대시킬수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통해 유통분야 서비스 혁신을 이룰 수 있는 자율주행 서비스 로봇의 도입을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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