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산 심장부를 준비하라! CLASSICSERVER 여러분!

벌써 8월이 되면 이미 WOW를 그만둔 지 오래된 사용자들조차 기대하는 클래식 서버가 나옵니다.저도 할 수 있는 게임이 없어서 블로그를 쓴지 오래됐는데 언제부터인가 8월만 기다리고 있어요.뭐..다시 시작하면 그냥 재미없겠죠. 원래 이 오리지널에 대한 추억과 환상이 있기 때문에, 이 커뮤니티에서도 그건 좋은 순간의 기억을 미화하는 것이라고 갑론을박이 벌어졌습니다.

모르는 건 아니에요.블리자드가 우리에게 한번 기회를 주잖아요.실망할 기회를.. 일단 클래식 서버가 열리면 아마 순서가 있을 거예요.이미 WOW를 경험하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레벨 60이 돼서 4대 인당을 돌면서 아이템을 파밍한 다음에 멋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화산 심장부로 가기 위해서 뛰잖아요?

그래서 오그리마에 있던 드루이드 캐릭터로서 그 화산 심장부의 반가웠던 얼굴들을 다시 한번 만나보고 싶어서 이렇게 출동해봤습니다.

날려고 했는데 하루 종일 걸릴 것 같아서 오그리마로 비행선을 타고 구름골짜기로 이동했어요.저는 얼라이언스로 시작해서 호도에서 끝낸 유저인데 가는 길에 저를 너무 괴롭혔던 그늘 숲의 몰라딤도 한 번 보고 왔습니다.

단 20렙 중반 구간에서 무섭고 멋진 룩을 자랑하던 모르는 라짐.. 얘를 잡으려고 계속 파티를 모았던 기억이 난다.

날다가 스톰윈드 옆을 지나가는데 절대 사람이 걸어갈 수 없는 곳에 집이 있네요?

80레벨의 너울이 모닥불을 쬐고 앉아 있어 대화도 할 수 없다.은퇴 노인인가?

이 검은 바위 첨탑의 구조는 누가 개발했을까요?두 거인이 중간 건물을 끌어당겨 유지하고 있는 듯한 이미지는 정말 장엄합니다.정말 여기 다들 무난하게 계셨죠?뾰족찾기 하층과 상층부를 수없이 파밍하고 특히 얼라이언스는 극악의 퀘스트 윈저 호위 퀘스트를 많이 하셨잖아요.

그런데 예전에는 검은 바위 바닥에 들어가서 화산의 심장부로 이동했는데 당연히 지금은 입구에 NPC랑 얘기 하나로 입장할 수 있죠.

물론 오리지널이 되면 이런 편리한 방법은 없겠죠.편리하다면 클래식 서버를 기다리면 안되겠죠.하지만 조금만 자비를 베풀었으면 좋겠어요.아무리 클래식이라도 고칠 건 있잖아요.드루이드와 성 기사의 5분 버프.공대원 40명 처음부터 끝까지 버프 돌리면 처음에 버프 준 친구가 1분 10초 남았어.

화산 심장부에 입장하면 가장 먼저 마주치는 용암 거인이 막 탄생한 공대에서 이 용암 거인만 2시간 붙잡고 포기한 기억이 모호하다.아무튼 전사는 굉장히 힘든 계열이야.일반 아이템을 모아봐야 하고 핫 아이템을 새로 맞춰야 유조선이 되니까…

오 이제 맵에 보스모브 위치까지 뜨네요.확실히 발전에 발전을 거듭했네.

80렙 드루이드라 잡히나 했는데 쉽게 잡히네요.

길을 잘못 들어 용암으로 사망.

슬슬 패스하면서…

얘가 우레탄 퀘스트 아이템 주는 거죠?와 사상최고의 이미지를 자랑하는 우레아라시. 그런데 그 퀘템이 재밌는게 적용가능직업에 왜 성기사도 포함되는지 모르겠어..ㅋㅋㅋ

아, 이 보스몹을 잡고 나서 공대장이 대화창에 어떤 아이템이 나올지 설레던 기억이 난다.제발.. 제발..하면서 화면만 바라보고 있었는데..

이렇게 가까이서 본 적이 별로 없는데 인상이.. 별로네.ㅋㅋㅋㅋㅋㅋ

보스몹답지 않게 로밍중인 남작걸..패스해줘..

화산 심장부의 두 가지 핵심 아이템은 무엇일까요?간지의 상징 어깨 아이템과 무기네요!

이 당시에는 저는 전사였는데 투지와 어깨를 너무 원했던 기억이 납니다.투지 어깨머리가 완전 오크전사가 들어가면 완전 멋있는…ㅠ_ㅠ

하… 도적님들… 밤의 그림자 어깨가 나왔어요.입찰하실 분!!

라그나로스의 둥지까지 오는 공과대학은 이미 준비가 되어 있다고 생각하면 됐어요.여기 오기 위해서 수많은 이슈 아이템을 준비하고 심지어 도핑 아이템도 공대장들이 체크하고 그랬거든.

여기서 라그나로스가 솟아날 날도 어느덧 두 달밖에 남지 않았고, 과연 클래식 서버가 열린다면 가장 먼저 라그나로스를 처단할 사람은 누구인지도 궁금합니다.

나는 개인적으로 와우가 망했다는 시점이 바로 호도와 얼라이언스가 한 도시에 공존했던 시점이라고 생각해요.호도와 얼라이언스는 비록 게임이라고 해도 서로에 대한 적대관계가 명확해야 재미있는 게임인데 너무 서로 잘 보다보니 그런 게 다 사라져 버렸습니다.서로 대화도 통하지 않고 대도시를 돌아다니는 모습을 서로 알지 못해서 재미있었어요.

그래서 개인적으로 생각한 게 와우가 국가 대항전으로 서버를 만들면 어떨까도 생각을 해봤어요.

예를 들면 이렇게요.

한국(얼라이언스) : 일본(호드) 한국(호드)

한국(얼라이언스) : 중국(호드) 한국(호드) : 중국(얼라이언스)

일본(얼라이언스):중국(호드),일본(호드):중국(얼라이언스)

이렇게 되면 아마 와우의 본질이 좀 더 명확하게 되살아나는 방법이 아닐까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지 궁금하네요.ㅋㅋㅋㅋㅋㅋ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