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NIE 교육 [모집] 국제신문과 지역사회가

■ 스오프묘은:국제 신문과 지역 사회가 함께 하는 NIE교육 ■ 등록 일시:7월 6일~8월 31일/매주 화요일 오전 10시~12시(7월 13일(화)휴강 ■ 대상:NIE에 관심 있는 성인 누구도 ■ 수업 신청 방법:온라인 신청서 작성, 제출(페이지 하단 신청서 링크 참조)■ 정원:10명 ■ 강사:나 선경(민주 시민 언론 연합회 대표)■ 수업 계획 서울 차 시차시 제목 교육 목표 교육 내용 1신문과 소통하는 다양한 매체를 알고 신문의 특징을 이해할 수 알고 있는 미디어의 나눔 나의 미디어 이용 실태(나에게 특별한 언론 영향을 미친 미디어, 오락 때문에 사용하는 미디어 정보를 얻기 위해서 찾는 미디어 등)→, 각종 미디어를 남김없이 이용할 필요 있음을 확인했고 새로운 미디어와 사귀기 친구가 된 ‘국가때 신문’을 인터뷰하는 것(이름, 주소, 나이, 좋아하는 것과 잘하는 것, 국제 신문의 친구는 국지에싱 문의한 꿈은 애칭)2신문에 등장하는 이야기 국제 신문에 나타난 기사와 광고를 구분해서 우리 지역의 소식을 찾아보자.신문 읽는 법(1면)-기사와 광고 기사와 광고의 차이 신문을 만든 재원 광고 신문이 전하고 주는 우리의 소식을 찾자(사회면 중심)우리와 관련된 기사를 읽고 제 생각 표현하기 3신문에서 만난 사람들 국제 신문에 등장하는 인물을 보고신문을 통해서 다양한 인물을 만나는 것을 알고 있다.1면에 아는 사람의 이름은 쉽사리 눈에>어떤 인물이 포함되어 있나 신문에 등장하는 사람들 목록 만들기 새 알고 기억에 남는 사람의 이야기 나누기, 빙고 게임( 아는 사람의 이름에 빙고 게임) 만나서 보고 싶은 인물의 모색, 지역에 꼭 필요한 인재 발굴 4신문, 또 하나의 청보톤 국제 신문이 우리에게 준 정보는 무엇인지 분석한다.정보를 찾아라!:신문에서 찾아낸 정보 모으기>정보의 개념 알키세에서 만난 정보의 이야기를 하는 유익한 정보란 뭔가 생각하고 보기:나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 어른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 부산 시민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 대한민국 국가 밍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 5

국제 신문 토프고 본다

우리에게 유용한 기사는 뭔가 알 수 있다.기사를 읽어 내가 흥미가 있는 기사와 마음에 든 기사를 선정-이유 발표각 기사를 읽은 후 느낀 점, 새로 알게 된 점을 쓰는 것 언론에 많이 포함돼야 할 기사는 어떤 기사인가 보면 6국제 신문의 변신 1우리에게 유용한 기사를 공유할 수 있다. (디지털 시민성 육성한다), 다른 기사”무오라노”제 관심사를 담은 기사 규 레이티은>무오라노 3줄 요약 유용한 기사 해서 뭐라고 노식 3줄 요약 좋은 기사의 스티커 붙이-공유:해시 태그를 이용한 공유 방법의 적용 7국제 신문의 변신 2지역 신문의 다양한 콘텐츠를 보고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는 유튜브의 콘텐츠 보기, 기존의 유튜브의 콘텐츠와 비교:공통점과 차이점을 찾아 국제 신문에 요구한다: 이러한 콘텐츠를 어떻습니까 8현명한 신문 읽기 지역 신문의 긍정적인 면과 부정적인 면을 분석할 수 있다. 신문을 비판적으로 알 수 있다.국제 신문 또는 기자에게 보내는 편지를 썼다>각각의 작업 국제 신문 사용 설명서:팀별 작업 → 발표 ▼ 수업 신청서 링크 https://forms.gle/n1cBxsenGN5PWjsD7수업 안내 ■ 스오프묘은:국제 신문과 지역 사회가 함께 하는 NIE교육 ■ 등록 일시:7월 6일~8월 31일/매주 화요일 오전 10시~12시(7월 13일(화)휴강 ■ 대상:NIE에 관심 있는 성인 누구도 ■ 장소:구루와 작은 도서관 2층(부산 중구 동용로 87-1)■ 정원:10명※도서관 주변 주차 공간이 없습니다. 대중 교통 이용을 권장합니다. 이름(Your answer의 거주지(예:부산 중구)*Your answer의 연락처(010-1234-5678)*Your answer연령*20대 30대 4.forms.gle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