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도시 조성 세계 최초의 자율주행차

세계 최초의 자율주행차 전용도시 조성, 중국 정부가 올해 말 완공을 목표로 베이징 인근에 자율주행차 전용 신도시를 건설하고 있다고 닛케이가 보도했습니다.중국 정부가 베이징 남서부에 건설하기로 한 텐구( )는 세계 최초의 순수 자율주행차 미래도시가 될 것이라고 니혼게이자이신문이 보도했습니다.논문은 자율주행차 상용화를 주도해 시장을 확대하고 관련 기술을 선도하기 위한 조치로 분석됩니다.2020년부터는 다양한 차세대 첨단기술을 활용한 인프라 구축에 착수해 총 투자액이 1조위안 정도에 이를 것으로 보입니다.신도시 건설과 관련해 가장 눈에 띄는 분야는 자율주행차 활성화 대책입니다.이달 발표된 케라안 지구 개발 계획에 따르면 중국은 인공지능(AI) 자율주행 기술 상용화를 위한 시범지역으로 도시를 건설할 계획입니다.이를 위해 도로, 철도 등 주요 교통 인프라의 대부분이 지하에 건설됩니다.중국 인터넷 기업 바이두가 안신도시가 있는 허베이성 정부와 함께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한 자율주행 연구에 착수했습니다.Baidu는 통합 교통 인프라 및 자율주행차 개발을 목표로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이달 들어 차이나텔레콤과 공동으로 차세대 초고속통신 표준G 기술 실증실험도 시작했습니다.

중국 정부가 건설 중인 신도시 지하통로를 중심으로 자율주행차 운행을 추진하는 이유는 기존 수도권에 자율주행차를 도입할 위험성이 크지 않다는 판단에서다.기존 시내 자율주행차와 일반 승용차의 혼잡은 예측 불가능한 변수로 사고 위험을 조절하기 어렵습니다.도로 구조가 복잡해져 자동차 사용에 장애가 됩니다.인구 밀집 지역인 중국 대도시에서 사상자가 발생할 가능성이 적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이 분석에 따르면 아직 낮은 수준의 자율주행 기술과 관련 법령이 개정된 중국에서는 신도시의 모든 자율주행이 기존 규제를 한꺼번에 깰 가능성이 높다.중국 자동차업체의 자율주행차 기술은 이달 창안자동차가 공개한 것과 맞먹는 수준이다. 운전자가 핸들을 잡고 항행할 때 모든 운전을 총괄합니다.북한이 생각하는 자율주행차의 시험 장소는 어디일까.중국도 그런 도시를 찾을 필요가 없기 때문에 인구가 적은 도시를 찾고 있습니다.자동차가 거의 없는 자율주행 체제의 최적지인 북한.북한에서는 김정은이 무엇이든 가능하다고 합니다.그러니까 김정은이 자치도시 건설을 하겠다고 하면 그 다음날 할 수 있습니다.자율주행차는 배회할 이유가 없고 택시노조 등 이익단체가 개입해야 합니다.위대한 동지가 한마디로 이익집단이 없으면 법이 됩니다.주유소는 기존 주유소에 충전소를 설치하는 것에 반대하지 않습니다.인사 및 신호 시스템은 단순히 새로운 G 시스템을 설치합니다.게다가 자율주행차가 몇 대를 죽여도 김정은은 의지만 있으면 갈 수밖에 없습니다.그런 나라 중에 중국이 하나인데 북한이 그럴 가능성이 높습니다.아이러니하게도 김정은이 결심하면 최첨단 자율주행 도시가 가능합니다.물론 유엔의 제재는 해제되고 미국은 이를 인정해야 합니다.이 자치도시는 오히려 독재적입니다.한국의 경협은 이것을 출발점으로 삼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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