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 으뜸! 인력사무소 창업조건 중년취업

인력사무소 창업조건 중년 취업자격증 최고!안녕하세요 학습플래너 선생님!

요즘 중년 분들 사이에서 가장 걱정거리이고 관심사는 아무래도 노후준비가 아닐까 싶습니다.

정년이 되면 직장도 퇴직하게 되는데 생계를 어떻게 이어가야 할지 고민하실 겁니다.

평소 취미활동을 활발히 하시거나 자신의 적성에 맞는 다른 무언가를 발견하셨으면 좋겠지만 그동안 일에만 전념한 탓에 그럴 여유만 없다면 걱정이 될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울음)

정년퇴직을 한 해에는 다른 회사에 취직하는 것도 쉽지 않겠죠?그래서 많이 생각하는 것 중 하나는 창업입니다.

그 중에서도 제가 오늘 말씀드릴 주제는 인력사무소의 창업조건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물론 창업에도 도움이 되고 향후 중년 취업자격증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향에 대해서도 설명드리고 싶습니다!

인력사무소는 말 그대로 일용직 노동자들이 일감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일자리를 알선하는 곳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나이가 많으신 분들도 자격증만 갖추면 어렵지 않게 창업까지 성공할 수 있습니다.(웃음)

하지만 창업을 하고 싶다고 무조건 바로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우선 자격이 있고 그것을 대비해야 합니다!

직업상담사 2급 자격증이나 공무원, 교원자격증을 보유하고 있거나 관련 분야에서 2년 이상 종사한 경력이 있어야 합니다.

모두 해당되지 않으면 학점은행제로 사회복지사 2급을 취득하면 가능합니다!

공무원 시험을 봐야 할지 경력부터 쌓아야 할지 고민하셨겠지만 사회복지사 2급 하나라면 그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웃음)

온라인 과정을 통해 단기간에 취득할 수 있고 창업조건도 갖출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 과정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저와 함께 학점은행제 과정을 통해 인력사무소의 창업여건을 갖추기 위해 공부한 실제 학습자분들의 리뷰를 보면서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사회복지사 2급을 취득하여 인력사무소 창업여건을 갖춘 학생입니다.

저는 정년퇴직 후 다른 일을 알아보고 있었는데 제 나이로는 채용해주는 곳이 거의 없었어요.

예상은 했지만 막상 그렇게 현실에 다가가니 기분이 좀 쓸쓸하게 느껴졌어요.

평소에 취미로 하는 일도 없었고 관심있는 분야도 없어서 더 막막했습니다. (´;ω; ))

좀 쉬면서 뭘 할지 생각해 보기로 했어요.

늦은 나이에 건강을 챙기는 것도 중요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노후에 대해 걱정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아내에게도 미안한 마음이 컸던 저는 걱정하는 아내에게 얼굴을 내밀지 못했고, 그래서 몰래 다른 일을 찾고 있었습니다.

여기저기 일자리를 찾다가 인력사무소를 알아봤는데 거기서 일자리를 구하기보다는 창업을 하는게 어떨까 생각했어요!

만약 최악의 경우에도 일용직으로 일을 나가기에는 솔직히 이미 체력적으로도 힘든 탓에 자신이 없었습니다.오히려 창업을 하기로 결심한 것도 그런 이유에서였습니다.

아무래도 자영업을 시작하는데 많은 자본이 들어가는데 있어서 부담스러웠고, 그렇지 않은 범위에서 어떤 게 좋은지 많이 검색해서 찾아봤습니다.

그래서 저는 일용직을 생각하면서 남성의 경우는 일용직 여성 분은 파출부 일을 할 수 있는 인력사무소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설립하는데도 자격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ω; ))

그냥 단순히 사무실 자리를 찾아 직원들을 구하고 사업자 등록만 하면 되는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었어요.생각보다 단순한 일이 아니었어요. (울음)

그래서 저는 창업 조건에 대해 알아보니 공무원 자격증이나 교원자격증이 필요하고 관련 경력도 필요하다는 내용을 보고 굉장히 어렵게 느껴졌습니다.

이렇게 늦은 나이에 공무원 시험을 보는 것은 상상도 못했을 뿐만 아니라 관련된 일을 해온 것도 아니었기 때문에 창업을 다시 생각해봐야 할지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고민하다가 우연히 어느 인터넷 블로그에 들어가게 되었는데 거기서 글을 하나 읽게 되었습니다.

사회복지사 2급 취득만으로 설립이 가능하다는 글을 읽고 그래도 이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여러분이 멘토링을 받고 학습관리를 해준다는 글을 읽고 저는 기쁜 마음으로 플래너 선생님께 연락을 드렸습니다.

저는 톡으로 먼저 인사를 드리고 선생님께 저의 최종학력과 어떤 이유로 사회복지사 2급 취득을 하고 싶은지에 대해 이야기를 했더니 설명해 주셨어요!

다른 자격증을 따고 일을 하면서 경력을 쌓아야 할지 고민이 많았던 저는 그래도 걱정을 덜 수 있었습니다.

시간적으로도 단축되고 공부과정도 어렵게 느껴지지 않아서 설명을 들어보고 싶었어요!

저는 일단 고졸이었기 때문에 학력과 함께 준비를 해야 한다고 하던데요.

고졸의 경우 전문학사와 사복 2급 17과목 이수를 동시에 병행하게 된다고 하시며 기간은 3~4학기 정도가 소요된다고 합니다.

자격증이 급하게 필요한 게 아니라서 선생님께서 말씀하신 과정으로 시작하기로 했어요.

커리큘럼은 톡으로 들을 수 있었고 선생님과 연락하면서 과제나 시험 일정에 대해서도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수해야 할 80학점 중 사회복지교과를 제외한 나머지 29학점은 일반자격증으로 점수를 채우고 교양수업을 공부하기로 했습니다!

매경시험이라고 알려주셨는데 한달정도 여유를 가지고 공부하니까 그렇게 어렵지 않았어요!

선생님께서 매경 기출자료도 메일로 넣어주시고 학습관리도 꼼꼼히 해주신 덕분에 학점을 채우는데 문제가 없어서 다행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무사히 3학기 과정으로 학습을 마칠 수 있었고, 일을 하면서도 중년임에도 불구하고 창업 여건을 갖출 수 있었습니다.

늦은 나이에 시작한 공부가 제 노후에도 이렇게 도움이 되어서 정말 다행이에요.

플래너 선생님의 도움 덕분에 후회없이 무사히 마칠 수 있었어요!

슬슬 창업준비도 해보려구요!정년퇴직 전에 해야겠다는 느낌이 있어서 자리도 알아보고 좀 더 보완해서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도와주신 선생님 정말 감사합니다. (웃음)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