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반 보고서 해결 방법[구글 애드센스]정책

평소에 연락이 없었는데 구루아드 센스가 갑자기 문자 한 통을 남기고 온다. 정책을 위반했다고 하지만 메일을 보면 정책에 대한 내용만 있을 뿐 어떤 문장으로 정책을 위반했는지 적혀 있지 않다. 어떤 문장이 어떤 정책을 위반했는지를 알려줘야 해결이 되는 거 아닐까?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게시자 정책 위반 보고서’ 메일을 받은 경우,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 후 좌측 메뉴의 ‘계정’ 항목을 클릭하면 정책센터에 나타난다.

「정책 센터」에서는, 현재 운영중의 사이트에 문제가 있는 것을 알리고 있다. 여기서 재미있는 것은 실제로 해결하지 않더라도 구글 어드센스로 자체 검토하고 해결해 주기도 한다. 병 주고 약 주고 혼자 다 한다.

정책센터에서 문제가 있는 사이트 주소를 클릭하면 어떤 글이 어떤 문제로 정책을 위반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이처럼 문제가 확인된 게시글은 광고가 게재되지 않으므로 빨리 해결하는 것이 좋다.

해결방법은 큰 의미가 없다 문제에 대한 정책 내용만 담고 있을 뿐 실제 어떤 항목이 문제가 됐으니 이를 수정해 달라는 구체적인 방안이 없다.

문제가 되는 게시글의 내용을 수정한 후 검토를 요청할 수 있다. 「1개의 검토 요청 사용중.제출 후 요청이 199개 남습니다.’와 같은 문구가 있지만, 신경 쓸 필요는 없다. 왜 그런 내용이 안내되는지 정확히는 알 수 없지만 해당 내용을 확인하거나 처리할 방법이 없다.

검토 요청이 완료되면 해결 방법으로 정상적으로 검토 요청이 완료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다. 다만 언제까지 검토되는지, 검토가 완료되면 별도 안내가 있는지 등의 내용은 없다. 그렇다고 정책위반 보고서 메일처럼 급히 답장을 보내지도 않는다.

검토 이후 이상 없음이라는 간단한 메일은 제공되지 않는다. 시간이 지나 정책센터를 다시 살펴보면 위와 같이 발견된 문제는 없다는 문구만 확인할 수 있다. 많은 경우가 이와 같이 구글 어드센스로 자주적으로 검토하고 해결된다.

게시한 글에 별 문제가 없다면 정책위반 보고서 메일은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 그러나 게시글에 문제가 있다면 즉각 수정해서 검토 요청을 하기 바란다. 수정하지 않은 문제가 점차 쌓일 경우 불이익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구글 애드센스 정책 위반 보고서 메일을 받은 경우 위 방법으로 해결하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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