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자 기준 검색어드센스를 통한 유튜브 광고

어드센스 유튜브 광고 신청 기준과 구독자는?

최근 초등학생 장래희망 1위에 선정될 만큼 대세라 할 수 있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는 스마트폰의 발전으로 쉽게 영상을 촬영하고 자신만의 공간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생긴 만큼 젊은 분들부터 청소년, 어른까지 정말 많은 분들이 운영하거나 준비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저 역시 이런 블로그 채널을 운영하면서 시대가 바뀌면서 유투브 채널도 운영하고 있는데 오늘은 유투브를 꿈꾸시는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시는 부분! 바로 제가 채널을 운영하기 시작하면 어느 시기부터 광고 수익을 올릴 수 있는지, 그리고 어드센스를 통해 어떻게 광고를 제 영상에 등록할 수 있는지를 설명해 드리려고 합니다.유튜브 광고의 종류

유튜브 페이지에서 보고 싶은 영화를 선택하면 영상이 시작되기 전이나 중간, 그리고 영상이 끝나면 15초, 30초, 1분, 2분으로 자동으로 광고가 플레이되고 시청 도중에 화면 중앙 하단에 광고 배너가 표시되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유튜브 광고가 노출되는 종류라고 할 수 있는데, 광고를 영상에 추가할 수 있게 되면 직접 광고를 어느 구간에 넣을지, 중간광고는 몇 개를 넣을지를 자유롭게 배치해서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유튜브 광고 수익 어드센스 신청 기준

유튜브 수익창출 조건은 간단합니다 1. 구독자 : 1,000명 이상 2. 영상시청시간 : 4,000시간 이상 (12개월 기준)

충분히 달성해야 광고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광고를 신청할 수 있는 위 채널은 제가 직접 운영하는 친구 유튜브 채널인데 어느새 구독자 조건인 1천 명과 시청 시간 4천 시간을 달성했고 이번에 어드센스 광고 신청을 하게 되었는데 이 채널로 신청하면서 실제로 어떤 과정을 거치게 되는지 소개해 드립니다.

괜찮으시다면 아래 채널 링크를 남겨놓을 테니 구독해주시면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경기도 용인에서 과일가게를 운영하는 ‘파파네후르츠샵’입니다. 매일 아침 가락시장에서 신선한 과일을 구입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맛있는 과일을 판매한 지 7년이 지났습니다. 과일과 관련된 각종 정보와 과일 장사를 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소개하기 위해 채널을… www.youtube.com 유튜브 어드센스 광고 신청 과정에서 먼저 위의 광고 조건을 달성한 채널을 운영 중이신 경우, 본인의 유튜브 관리자 페이지 스튜디오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보시면 왼쪽에 ‘수익 창출’이라는 메뉴가 보이는데요.이 메뉴를 선택합니다.

위 사진처럼 유튜브 파트너로서 동영상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조건이라고 설명한 구독자와 시청시간 기준을 보실 수 있으나, 이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신 분들은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없으므로 조금 더 노력하셔서 빠르게 기준을 달성해 주셨으면 합니다.

다음 화면에서는 유튜브 광고를 하기 위한 구글 어드센스 등록 과정을 진행하도록 표시되어 있는데 참고로 유튜브는 구글로부터 인수한 서비스로 구글의 광고 통합 광고 플랫폼인 어드센스를 통해 광고를 승인받아 수익을 얻게 됩니다.이어드센스계정은필수적인데대부분의사람들이이어드센스계정을가지고있지않기때문에저는아무것도없는상황을가정을해서진행하는데이미어드센스광고가있으신분들은현재가지고있는계정을접속해서사용해주세요.

먼저 위에서 보이는 1단계 파트너 프로그램의 약관을 확인하는 과정을 진행합니다.

위 내용을 보면 광고 순수 수익, 구독료의 55%를 유튜버에게 제공하는 핵심 내용이다.유효한 어드센스 계정을 가지고 있지 않으면 금액을 지불하는 수익은 100달러 이상으로 60일 이내에 지불되는 정도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위 내용을 모두 확인하면 약관동의로 1단계가 끝납니다.

그럼 2단계인 구글애드센스 가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시작 버튼이 활성화되는데 이제 본격적인 광고 신청 단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어카운트 작성을 시작하면 우선 본인 인증을 합니다이 인증 단계는, YouTube 계정에 다시 로그인하는 단계입니다.그렇게 어려운 과정이 아니기 때문에 화면에서 진행하는 대로 이행하면 어렵지 않고 가능합니다.

정상적으로 계정 인증 작업을 수행한 경우 아래 화면과 같이 구글 어드레스에 접속하기 위해 새롭게 계정을 생성할 것인지 이전에 사용하던 계정이 있을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저는 현재 계정에서는 처음으로 어드센스를 하기 때문에 기존의 계정이 없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이 단계를 밟으면 어드센스 사용약관을 확인하고 동의하는 과정을 거칩니다.웹 사이트라고 쓰여져 있는 YouTube의 채널 링크는, 위의 과정을 밟으면 자동적으로 입력되기 때문에, 별도로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동의하면 계속해서 어카운트가 생성됨과 동시에 아래와 같은 간단한 사용 가이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계정은 작성이 완료되어 수익을 받을 개인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이 부분은 일반 개인이나 사업자가 있는 분은 수익에 대한 세금이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두 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분은 사업자를 가지고 있는 분이므로 개인이 아닌 사업자로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개인정보를 다 입력하면 어드센스 등록 과정이 모두 완료되고 어드센스와 유튜브를 접속한다고 하는 리디렉션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리디렉션을 선택하면 2단계가 끝납니다.

그러면 아래 화면을 보실 수 있는데, 실제로 YouTube 광고 신청 시 어드센스는 곧 승인이 떨어져 광고를 등록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며칠간의 승인 시간이 필요합니다.

특별한문제가없으면승인이내리게되고,만약내용을잘못입력했다면다시요청을해야하는데시간이더필요하기때문에가능하다면천천히잘입력해서신청하는것이중요합니다.

이렇게 오늘은 제가 직접 어드센스를 통한 유튜브 광고 신청 과정과 함께 광고 등록 신청 기준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많은 분들이 유튜브를 시작하면 갖는 첫 번째 목표가 구독자 1천 명 달성이고 이 광고 승인 과정이라고 할 수 있는 만큼 매우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곧 달성을 앞두고 계신 분들이나 앞으로 크리에이터로서 활동을 준비해 주신다면 조금씩은 미리 알아두시고 계신 분들이라면 미리 알아두시고 계신 분입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