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끔내과/피검사결과 [임신] 임신준비/증평

안녕하세요:) 지난주 산부인과에서 피검사를 했는데 ‘간수치 높은 갑상선 기능 저하, 고혈압, 당뇨병 위험’으로 임신을 준비하지 못해 내과를 방문해서 우선 정상 수치로 돌려야 한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바로 내과에 가서 다시 혈액 검사를 실시했습니다.그리고 하루 후에 결과가 나왔다고 해서 다시 병원에 갔습니다.피검사 결과(증평속, 서늘한 내과) 피검사 결과가 나오자 곧 의사를 만나 결과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습니다.병원에 가기전에 정말 많이 후회했고 걱정했습니다.산부인과에서 너무 결과가 좋지 않다고 해서 걱정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내과의 피검사 결과가 생각보다 훨씬 심각한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산부인과에서 당뇨병의 위험이라고 말했는데 내과에서는 수치가 완전히 정상범위라면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이것만으로도 정말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

처음 처방을 받은 것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매우 높은 것이었습니다.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면 간 수치도 높아진다고 해서 이를 먼저 해결해야 한대요.콜레스테롤 수치가 많이 높다고… 요즘 몸무게가 급격하게 늘었냐고 물어보시네요.역시 제 몸은 체중 증가로 좋지 않은 상태였던 것 같습니다. 후후후

갑상선 기능 저하 수치가 높지만 일시적으로 높아졌을지도 모르기 때문에 콜레스테롤과 간의 수치를 낮추기 위해 1개월간 약을 먹고 1개월 후에 다시 혈액 검사를 하고 상태를 지켜보자고 말했습니다.그 때도 갑상선의 수치가 내려가지 않으면 약을 먹자고 하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콜레스테롤과 간 치료제를 한 달(30일)치 처방을 받고 왔어요.

약 처방을 04월 07일에 받아왔고, 그 후 지금까지 운동도 조금씩 하고, 식단 조절도 하고 있습니다.급한 게 체중 조절인 것 같아서 신랑과 함께 노력해 보기로 했어요.먹는 양도 줄이고, 하루 2시간은 무조건 운동하기로 했어요 🙂

앞으로 한달동안 약도 잘먹고 식단관리도 하고 운동도 하면서 체중조절도 하고 한달후 피검사 결과가 달라진걸 꼭 보여줄게요!!

다들 파이팅 합시다 ☺️

error: Content is protected !!